본문 바로가기

💓그림 노트/관련 정보

아이패드 에어3로 그림 그려본 후기 #그림그리기용으로 에어3 #에어3 #에어4

안녕하세요. 림 그리기용으로 아이패드 에어3를 구입하여

3개월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 또 에어4가 나왔잖아요.

예전에는 에어3 vs 프로2 사이에서 고민했다면

에어 3가 단종되고 에어4 vs 프로2 정도가 되겠네요.

저도 프로를 살까 에어를 살까 정말 고민했던 사람중에 하나였는데요.

저는 결국 에어3를 구입하게 되었고 잘 쓰고 있습니다.

에어3 어떤 부분이 괜찮고, 단점을 뽑자면 어떤게 있는지 

이 글에 허심탄회하게 적어보겠습니다.


 

🔶 저는 아이패드에어3와 프로2 사이에서 고민했었어요.

당시 에어 3와 프로2 사이에서 고민하던중에 너무 고민이 됐던게

유튜브를 꼼꼼하게 둘러봐도 둘의 성능갭이 그렇게 크지가 않고, 

가격은 대략 38만원정도 차이가 났던거 같아요.

 

그림을 그리는 용도로 샀다고 봤을때

둘의 큰 차이라면 에어 3는 애플펜슬 2세대 지원이 안되고,

애플 펜슬 충전 방식이 가히 충격적이죠.(밑에서 사진 보여드릴게요.)

그리고 확실히 프로보다는 펜 따라오는 느낌이 느리다는것등이 있겠네요.

근데 중요한건 이런 차이들이 분명히 있지만 와 개불편해 이거 무조건 프로2야!

이런 느낌이라기 보다 글쎄...? 뭔가 프로2를 살바엔 좀 더 투자에서 더 좋은걸 사는게 낫지 않을까..?

요런 느낌이라 가성비 에어3냐 조오금~ 더 나은 프로2냐 진짜 고민 많이 했어요.

 


🔶 아이패드 에어3 펜 느낌 괜찮아요.

영상을 짤로 구워온거라 참고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림 그리기용으로 불편함없이 쓰고 있습니다! 

뭐 아이패드로 아예 작업을 하시는분들은 아마 에어3,4로 입문을 해도 프로로 갈아타실거고

저처럼 가볍게 낙서용으로 아이디어 스케치용으로 사실분들은 펜 속도 불편함 없습니다.

가성비 생각해서 에어4로 사셔도 될거같아요. (에어3는 단종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그러나 저는 결국 에어3를 샀습니다.

충격적인 아이패드 에어3의 애플 펜슬 충전방식 근데 이런 프로2도 같은 충전 방식인걸로 알고 있어요.

아이패드 에어3를 선택한 이유는 저는 액정 타블렛20인치를 따로 쓰고 있어요.

그래서 아이패드를 그냥 끄적거리기용, 크로키용 정도로 쓰려고 했어서

프로까지 필요할까? 하는 생각에 에어3를 사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괜히 38만원 가지고 비싼걸 살껄 후회할까봐 걱정했는데

저는 프로 샀으면 더 후회할뻔했어요..ㅋㅋㅋ

왜냐면 생각보다 아이패드를 안쓰게 되더라구요.

제가 생각하기엔 카페나 출퇴근용, 어디에서나 가볍게 작업하시는걸 좋아하는분들이나

그런 용도로 사용하실분들은 재지마시고 무조건 비싸고 용량큰걸로 사시고

그냥 실내에서 앉아서 공부하는것처럼 엉덩이 붙이고 작업하는걸 좋아하시면

아이패드 감성과는 맞지 않아서 저처럼 에어3로도 아주 만족하실겁니다..

20인치 타블렛을 쓰다가 아이패드를 쓰니 워낙 화면이 작아서 불편하더라구요 ㅠ-ㅠ

아 그리고 혹시나 입문을 처음부터 아이패드로 하시는분이라면 최대한 돈 끌어 모으셔서 비싼거 사시구요..

 


🔶 요즘은 에어4 vs 프로 2 이상 과 비교 하실텐데

이렇게 되면 높은 버전 프로 사는게 아니면 에어4가 입문용으로나 가볍게 쓰는용으로나 아주 좋을것 같네요.

좀 더 존버하다가 에어4를 살걸 그랬나 싶기도하고요.

에어 4부터는 애플펜슬 2세대 지원에 충전 방식도 무선으로 바뀌었고!

에어 3에서 고민했던 치명적인 단점들이 싹다 해결이 되어 버렸으니 괜찮다고 봅니다.

혹시나 가성비와 성능의 사이에서 고민하고 계신분들이 있다면 저는 에어3,4 추천드립니다!

✔한줄요약 :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에어도 아주 괜찮지만 '작업용'으로 구입 하시는거면 재지말고 비싼거 사세요.. 비싼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