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노트/블로그 운영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정책위반 해결하기. #일반적 위반 #저작권 위반(DMCA)

 

블로그를 운영한지 2년만에 처음 받아본 정책 위반 메일.

이런 메일이라고 하면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 되었다든지

무언가 큰일이 난줄알고 당황했는데

생각보다 쉽게 해결되어그 과정을 남겨봅니다.

 

 

 


    제 경우는 좀 이상했어요.

메일 제목을 보고 깜짝 놀래서 확인했더니 페이지 수준 정책 위반을 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계정이나 사이트 수준이라면 애드센스 계정을 정지 당할 수도 있지만 페이지 수준이라면 

해당 글(페이지)만 수정하면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블로그글을 확인해본결과 28일~31일에 쓴 글들은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2월1일 오후에 쓴글에서 광고가 전혀 노출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메일상 확인을 해보면 메일이 30일 오전 2시에 발송 되었고 최근 24시간 내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하니

29일정도에 문제가 생겼다는건데 그쯤 글에는 문제가 없어서 띠용 했습니다.


    페이지 수준 정책 위반일때 해결하는법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메뉴>계정>정책센터를 확인하면 되는데요.

저는 이미 문제가 해결된 상태라 발견된 문제 없음이라고 뜨지만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을시에는 해당 게시글과 해결 유무가 뜹니다.

이 정책 위반은 고쳐야하는 경우고치지 않고 광고가 안뜨거나 덜뜨는 경우 2 가지가 있는데

해결 해야 할 문제에 '네' 라고 뜨면 알려주는 해당 페이지를 삭제하거나 수정을 한뒤 검토 요청을 하면 됩니다.

(저작권 위반의 경우는 아래를 참고.)

제가 걸린것은 블로그 포스팅 후 확인 해보면 글씨가 작게 써질때  HTML 편집 하는방법을 올렸었는데

왜인지 모르게 그게 걸려있어서 삭제 후 주제는 같지만 내용은 다르게 글을 작성해봤는데

또 광고가 걸리지 않아서 애드센스에서는 약간의 꼼수를 쓰는것보다 위반을 피하기 위해 그냥 삭제하는것이 낫기에

아예 삭제 후 그냥 그 컨텐츠를 포기를 했습니다.

혹시 해결 해야 할 문제에 '아니오' 되어 있고, 해당글이 유입에 도움이 된다면 광고를 제거하고 글을 유지하시면 됩니다.

해당글에서 수익이 안날뿐입니다.

 


    저작권 위반(DMCA)시 해결하는 방법

저작권은 반드시 준수해야하는 문제라서 블로그를 하는분이라면 의도적으로 남의 그림이나 포폴을 훔쳐 오진 않으시겠지만 간혹 영화나 웹툰등의 자료를 쓸때 걸리는분들이 꽤 있는듯 합니다.

혹은 웹툰이나 영화의 링크를 첨부해도 저작권 위반(DMCA)에 걸리는듯 합니다.

support.google.com/legal/contact/lr_counternotice?product=websearch

 

DMCA 반론 통지(counter notification) 양식 - 법률 정보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그럴경우엔 해당 페이지의 저작권 관련 자료들을 모두 삭제 혹은 게시물 삭제 조치를 하고

위 반론 통지 링크로 들어가서 양식을 작성한뒤 제출을 해야 해결이 됩니다.

평범하게 위반한것과는 해결 방법이 꽤 까다롭고 귀찮으니 저작권은 꼭 신경써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