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 노트/드로잉 공부

원하는 표현을 연습하자! 트레이싱 연습 모작 연습

크로키, 모작, 색감 공부 등등 그림 공부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얼마전 초보자용 크로키 하는법을 블로그에 올렸었는데 반응이 생각보다 좋아서
이번에 모작 연습한것과 그 방법에 대해서도 한번 올려봅니다.
생각보다 모작을 하면서 배우는것들이 많더라고요.
저에게는 사진을 면크로키하듯이 면치기하는것보다 그림을 모작하는것이 효과가 좋았습니다.
이건 그리려고 하는 화풍에 따라 효과가 다를듯 합니다.

 


모작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평소 내가 그리고 싶어하는 화풍의 그림이나
취향에 맞는 사진등을 가져와서 똑같이 따라 그려보면 됩니다.

 

혹시 문제가 된다면 언제든지 댓글 주세요! (제가 그린 모작 그림)


✔레이어 밑에 대고 그리든 옆에 두고 보고 그리든 상관 없지만
저는 한 그림,사진으로 두가지 방법을 다 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그린 그림의 원본은 혹시나 문제가 될까 올리지 않지만 그걸 보고 따라 그린 이미지입니다.
저는 항상 디테일한 선화를 그리고 싶었는데 제 수준에서 아무리 디테일이란걸 파봤자
실력이 느는 느낌이 아니라서 선화 위주의 그림을 그리신 그림들을 몇개 뽑아서 모작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나 모작을 할때는 주의 할 점이 있는데 
사진을 모작할때는 완벽하게 따라 그리는 연습을 해도 되겠지만
다른 작가의 그림을 모작할때는 연습을 할때는 따라 그리더라도
자기의 그림에 적용 시킬때 파쿠리가 되지 않도록 연구하여 적용 시키셔야 됩니다.
좋아하는 그림에서의 표현을 배울 수 있도록 손에 익히되 파쿠리 하는짓은 하지마세요.


✔ 후기
저는 한가지 그림으로 3번정도를 반복하여 그려보았는데 확실히 감이 잡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걸 또 제 그림에 적용시키면 잘 안될지 모르겠지만 그땐 또 참고를 하여 느낌을 살려서 그려봐야겠죠?
여러분들도 그림에서 부족한 부분을 살리고 싶다면 또 내고 싶은 느낌이 있다면 그런 그림을 찾아서
모작을 시도해보세요. 채색이라던지 선화라던지 느낌을 내고 싶은 그런 디테일을 배우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내 실력에서 그림이 뭔가 허전하거나 원하는 느낌이 나지 않을때! 한번씩 연습해서 내 그림에 겹겹이
적용시켜 보면 좋을 그런 그림 연습법입니다. 그저 따라그리지 마시고 내 그림에서 무엇이 부족해서
이런 느낌이 나지 않았던것인지 고민을 해보기에도 좋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