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 노트/선화&채색용 브러시

김락희쌤 브러쉬 느낌 브러쉬 추천 [클립스튜디오]

인체드로잉하면 생각나면 김락희쌤!
예전에 유튜브의 알고리즘으로 인해 김락희쌤 영상을 접했을때 정말 신세계였던 생각이 나네요!
어려운 동작도 너무나도 쉽게 그려내는 모습에 충격도 받았지만 
제 눈을 홀렸던건 락희쌤의 크로키 채색 스킬이었는데요. 
대체 어떤 브러쉬로 어떻게 하는건지 너무 궁금했어요!
그러다 검색을 통해 포토샵 에어브러쉬 하나로 크로키를 하신다는것을 알고 
저는 클튜를 쓰니까 클튜 에어브러쉬로 도전 해봤는데 웬걸 클튜 에어브러쉬는
너무 부드럽고 끝이 뭉툭하고 필압도 없어서 드로잉에 적합하지 않더라고요!


포토샵과 클립스튜디오의 에어브러쉬가 다르다는건 또 처음 알게된 사실이었네요.
그래서 클립스튜디오에서 커스텀 에어브러쉬 소재를 찾아서 다운로드하고 
여러개의 브러쉬를 써본 결과 가장 김락희쌤의 드로잉 느낌과 비슷한 브러쉬를 찾았어요!
다운로드 해보실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SAI 에어브러쉬 - CLIP STUDIO ASSETS

등의 일러스트, 만화 제작에 도움이 되는 톤, 브러시, 3D데이터 등의 소재를 다운로드하거나 직접 만든 소재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CLIP STUDIO PAINT그래픽 소프트웨어에서 불러올거나 저장할 수

assets.clip-studio.com

 

사이 에어브러쉬 느낌의 클튜 브러쉬

사이툴을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사이툴 에어브러쉬 느낌은 또 다른가봐요!
이 브러쉬 크기를 작게해서 쓰면 선화를 그리기에 좋고,
필압과 물감량, 농도를 조절하면 부드러운 채색용으로도 아주 좋더라구요!
채색용 설정은 물감량 68 / 물감농도 40 / 필압 살짝 높게 바꿔줌 으로 커스텀 했습니다.

필압은 써보고 자신에게 맞게 커스텀해주세요!


김락희쌤의 크로키 (왼) 제가 따라 그려본 크로키(오)

왼쪽이 락희쌤님의 그림으로 오른쪽이 제가 따라그려본 그림인데 느낌이 꽤 비슷하죠?
저는 색혼합을 쓰는 버릇이 있어서 살짝 문지르다보니까 제가 그린게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 있네요.
혹시나 락희쌤 그림을 보면서 브러쉬 하나도 샥샥 그려보고 싶은데 포토샵이 아닌 클튜유저라면
이 브러쉬를 다운받아서 그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들 즐거운 그림 생활하세요!

728x90